티스토리 뷰

목 간지러움
목 간지러움

목 간지러움 코로나와 일반 감기 구별하는 5가지 방법

목 간지러움 발생 시 체크사항

안녕하세요. 더건강한 삶을 꿈꾸는 더건강라이프입니다. 오늘은 일상생활 중 흔히 겪는 목 간지러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창궐하며 이제는 기침도 함부로 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심하게 기침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시선이 집중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목 간지러움은 일반 감기 뿐만이 아니라 코로나19 감염 증세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의 건강정보를 잘 확인하셔서 증상을 구별하시고 빠른 치료법을 확인하세요.

 

목 간지러움목 간지러움목 간지러움
목 간지러움 재채기

 

코로나19 증상 알아보기

코로나19는 일반 감기와 매우 유사한 증상을 보입니다. 대표적으로 발열인데 이는 모든 감염성 질환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또한 마른 기침이나 목 간지러움 등의 증상도 함께 보고가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근육통, 설사, 인후통 등으로 인해 검사를 했다가 확진판정을 받는 사례도 많이 등장했습니다. 

 

목 간지러움목 간지러움목 간지러움
목 간지러움 만성 비염 코 막힘

 

아래에서는 코로나19와 일반 감기를 구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목 간지러움과 관련해 어떻게 대처해야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목 간지러움 감염 부위에 따른 차이점

1. 상기도 감염

목 간지러움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목감기에 걸렸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감기는 다른 용어로 상기도 감염이라고 합니다. 이 용어는 코감기까지 포함합니다. 주로 감기는 게절의 변화와 함께 찾아옵니다. 기온이 차가워지면서 바이러스가 많이 전파되기 떄문입니다. 유행성 감기도 이에 해당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목 간지러움목 간지러움목 간지러움
목 간지러움 목  피부 간지러움

 

상기도 감염으로 인한 목감기가 발생했을 때에는 고열, 기침, 인후통 등을 동반합니다. 또한 오한과 피로가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전염병 이슈가 있을 때에는 집에서 충분히 쉬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 간지러움목 간지러움목 간지러움
목 간지러움 냉방병 치료

 

2. 하기도 감염

 

 

코로나19 처럼 하기도 감염이 발생했을 경우에도 목 간지러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일반인은 구분이 어렵고, 전문적인 검사를 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일단 감기 증세가 나타났다면 집에서 격리하신 채로 경과를 지켜보시고 고열이 동반된다면 검사를 필히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 간지러움목 간지러움목 간지러움
목 간지러움 맑은 콧물 재채기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고열과 함께 피로감, 마른기침, 근육통 등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일반 감기와 다른 점으로, 초기에 미각상실 내지는 후각상실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감기가 심하면 종종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코로나19의 경우 많은 환자가 공통적으로 호소한 초기증상이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 간지러움목 간지러움목 간지러움
목 간지러움 비염 재채기

 

목 간지러움 구별법 관련사항 총정리

 

 

지금까지 목 간지러움 증상에 따른 일반 감기와 코로나19 구분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주변 분들에게 이 건강 정보를 공유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요즘과 같은 때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문 하단에서 여러분의 SNS로 간편하게 공유해보세요. 지금까지 더건강한 삶을 꿈꾸는 더건강라이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타구니 멍울 암과 구별하기 위한 5가지 특이증상

 

사타구니 멍울 암과 구별하기 위한 5가지 특이증상

사타구니 멍울 암과 구별하기 위한 5가지 특이증상 사타구니 멍울 관련정보 안녕하세요. 더건강한 삶을 꿈꾸는 더건강라이프입니다. 오늘은 사타구니 멍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갑자

gomdolake.tistory.com

겨드랑이 멍울 원인과 주의해야할 증상 5가지

 

겨드랑이 멍울 원인과 주의해야할 증상 5가지

겨드랑이 멍울 원인과 주의해야할 증상 5가지 겨드랑이 멍울 위험성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더건강한 삶을 꿈꾸는 더건강라이프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문의하셨던 겨드랑이 멍울에 대

gomdolake.tistory.com

쥐젖 제거 비용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치료받는 방법

 

쥐젖 제거 비용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치료받는 방법

쥐젖 제거 비용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치료받는 방법 쥐젖 제거 비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더건강한 삶을 꿈꾸는 더건강라이프입니다. 요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쥐젖 증상을 호소하는 분

gomdolak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