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원인과 주의해야할 증상 5가지

겨드랑이 멍울 위험성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더건강한 삶을 꿈꾸는 더건강라이프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문의하셨던 겨드랑이 멍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는 아무 증상이 없다가도 갑자기 몸에서 덩어리가 만져진다면 우리는 당황하게 됩니다. 혹시 암조직이 아닐까 하는 걱정도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해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끝까지 잘 읽어보시고 소중한 여러분의 건강을 꼭 지켜가시기 바랍니다.

 

겨드랑이 멍울 원인겨드랑이 멍울 원인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원인 유방암 멍울

 

겨드랑이 멍울 원인은

겨드랑이 멍울은 다른 부위에 비해서 자주 생기는 편 입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겨드랑이 근처에 림프선과 림프절이 많이 분포하기 떄문입니다. 림프는 혈액과 함께 우리몸을 이루는 체액입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산소를 전달하는 적혈구는 혈액에 많이 분포하고 면역을 담당하는 백혈구는 림프에 많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혈액과 림프는 서로 왔다갔다 하는 동일한 체액입니다. 

겨드랑이 멍울은 이 림프절에 염증이 생겨 부풀어 오른 상태입니다. 겨드랑이에는 림프액이 보여있는 림프절이 다량 존재합니다. 따라서 겨드랑이 멍울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유사하게 목 부위와 사타구니 부위에도 림프절이 많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위에도 자주 멍울이 생기는 것 입니다. 아래에서는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겨드랑이 멍울 원인과 치료방법 살펴보기

1. 개인 위생관리가 중요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겨드랑이 멍울 원인을 살펴볼까요? 여름 철 땀이났을 때 제대로 관리가 안된다면 쉽게 겨드랑이 멍울이 발생합니다. 이는 땀과 노폐물이 겨드랑이의 땀샘을 막아 모낭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주 씻고 잘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땀이 많이 나는 시기에는 피부에 상처를 낼만한 면도나 제모 등을 피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겨드랑이 멍울 원인겨드랑이 멍울 원인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원인 딱딱한 멍울

 

2. 데오드란트 사용 시 주의

또한 데오드란트 사용도 과할 경우 겨드랑이 멍울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앞서 말씀드린 원인과 마찬가지로 제품으로 인해 모낭이 막혀 모낭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출 전 데오드란트를 바르셨다면 외출 후 필히 깨끗하게 씻어내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겨드랑이 멍울 원인겨드랑이 멍울 원인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통증

 

3. 기타 의심질환

 

 

또한 겨드랑이 멍울 중에는 방치해서는 안되는 질환 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피지낭종입니다. 겨드랑이에 흔하게 생기는 염증 중의 하나입니다. 발생 초기에는 말랑말랑하지만 점점 고름이 차오르면서 커지고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임의로 손으로 짜냈다가는 2차감염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선천적인 문제도 있습니다. 부유방 입니다. 태아 시기에는 여러개의 부유방이 있으니 점점 자라면서 퇴화가 됩니다. 하지만 퇴화가 덜 된경우에는 성인이 되어도 여전히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에 따라 부유방도 커지거나 작아질 수 있습니다. 이 흔적인 겨드랑이 멍울로 발견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겨드랑이 멍울 원인겨드랑이 멍울 원인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남자

 

겨드랑이 멍울 암과의 연관성

1. 유방암

 

 

겨드랑이 멍울과 관련해 가장 의심해볼 질환은 유방암 입니다. 거리상으로도 매우 가깝기 떄문에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겨드랑이 멍울이 있다고 해서 유방암의 전조는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유방암일 경우 겨드랑이 멍울 외에도 딱딱하게 붓는 증상과 분비물이 함께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조직에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기발견 시 완치율이 굉장히 높으므로 큰 걱정은 마시기 바랍니다. 생리주기와는 관계없는 통증이 지속적으로 느껴지신다면 병원을 꼭 방문해보세요.

 

겨드랑이 멍울 원인겨드랑이 멍울 원인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원인 왼쪽 겨드랑이 멍울

 

2. 악성 림프종

 

 

또한 겨드랑이 멍울과 연관성이 있는 암종은 악성 림프종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림프절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혈액암의 일종으로 치료가 상당히 까다로운 편 입니다. 멍울 증상과 함께 발열 증상이나 몸에서 힘이 빠지는 증상 등이 함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암의 대표적인 증상인 체중감소, 부종 등도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겨드랑이 멍울 원인겨드랑이 멍울 원인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원인 오른쪽 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멍울 관련 주의사항 총정리

지금까지 겨드랑이 멍울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주변 분들에게도 건강 정보를 공유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건강이 어느때보다도 중요해진 요즘, 가장 좋은 안부인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SNS계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본문 맨 하단에서 간편하게 공유해보세요. 지금까지 더건강한 삶을 꿈꾸는 더건강라이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쥐젖 제거 비용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치료받는 방법

 

쥐젖 제거 비용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치료받는 방법

쥐젖 제거 비용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치료받는 방법 쥐젖 제거 비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더건강한 삶을 꿈꾸는 더건강라이프입니다. 요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쥐젖 증상을 호소하는 분

gomdolake.tistory.com

족저근막염 깔창 위험성 제대로 알아보기

 

족저근막염 깔창 위험성 제대로 알아보기

족저근막염 깔창 위험성 제대로 알아보기 족저근막염 깔창 실효성 안녕하세요. 더건강한 삶을 꿈꾸는 더건강라이프입니다. 오늘은 족저근막염 깔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족저근막염을

gomdolake.tistory.com

ABC 주스 부작용 모르고 먹으면 위험한 5가지 원인

 

ABC 주스 부작용 모르고 먹으면 위험한 5가지 원인

ABC 주스 부작용 모르고 먹으면 위험한 5가지 원인 ABC 주스 부작용 관련사항 총정리 안녕하세요. 더건강한 삶을 꿈꾸는 더건강라이프입니다. 오늘은 ABC 주스 부작용 및 위험성에 대해 살펴

gomdolake.tistory.com

 

댓글